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미스 키퍼스

프로미스 키퍼스

by 김경호 진실 2009. 10. 29. 23:17

본문

프로미스 키퍼스

'프로미스 키퍼스'는 은사주의적이고 에큐메니칼적임

프로미스 키퍼스 운동 1991년 미국에서 빌 맥카트니에 의해 시작되었다. 그는 콜로라도 대학교 축구 코치이었다. 또 랜디 필립스는 그 운동의 책임자이다. 이 두 사람은 모두 불더 밸리 빈야드 교회의 교인들이다. 그 교회의 제임스 라일 목사는 극단적 은사주의파에 속한다. 그는 하나님께서 자기에게 말씀하시기를, 비틀즈는 하나님의 손으로 은사를 받았고 그들에게 기름을 부으신 분은 바로 하나님이셨고 하나님께서 온 세계에 음악적 부흥을 통한 은사주의적 갱신을 시작하실 목적으로 그렇게 하셨다고 했다. 그는 또 하나님께서 오늘날도 자기 백성에게 여전히 음성으로 말씀하심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은사주의 잡지인 카리스마지 발행인 스티븐 스트랭은 "오순절-은사주의 동향"이라는 제목의 1999년 7월호 사설에서 "프로미스 키퍼스는 1990년대 초에 갑자기 등장했고, 은사주의적 형태의 찬양과 예배 음악 뿐만 아니라, 일부 은사주의 연사들을 세웠다"고 썼다.

프로미스 키퍼스 운동의 문제점은 은사주의적 연관과 에큐메니칼 성격이다. 이런 류의 운동은 자유주의적 교단들을 문제삼지 않고 심지어 로마 천주교회에 대해서도 그러하다. CCC의 빌 브라잇, 빌 하이벨즈, 무디성경학교 교장 조셉 스토웰, 척 스윈돌, 척 콜슨, E. V. 힐 등 에큐메니칼 인사들이 이 운동의 연사들이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의 일이 성경적 방법대로 바르게 이루어져야 하며 자유주의 이단 사상을 포용하는 에큐메니칼 정신과 은사주의적 특징들은 하나님의 뜻에 명백히 어긋난다고 믿는다.

 

프로미스 키퍼스가 리버티 대학교에서 모임

프로미스 키퍼스는 여전히 군중을 끌어모으지만 그 수효는 이전보다 적다. 그들의 2000년 첫번째 미국대회는 6월 3일부터 4일까지 제리 팔웰의 리버티 대학교에서 열렸다. 팔웰은 점점 더 은사주의자들과 유대관계를 가지는 것같이 보인다. 은사주의자 잭 헤이포드는 리버티 대학교의 예배연구소의 자문위원으로 이름이 올라 있다.

앤드류 러프트의 지적들

미국 오하이오주 멘토의 성경 공동체 교회의 부목사 앤드류 러퍼트는 지난 7월 클리브랜드에서 열린 프로미스 키퍼스 대회에 참석하였다. 그는 이 에큐메니칼 남성 운동에 대한 몇 가지 문제점들을 다음과 같은 제목 아래 요약하였다: 록 음악, 은사주의적 분위기, 흐릿한 복음(예를 들어, 루이스 팔라우에 의한), 혼란한 상담, 위험한 추정(다시 구원), 은사주의적 체험(방언), 대중 심리(춤), 바이커 피터(Biker Peter), 점잖지 못한 유머, 평가. 러퍼트 목사는 결론을 내린다: "프로미스 키퍼스들은 사람의 감정을 상하지 않게 고안된 물탄 복음을 사용한다. 때때로 그들의 메시지는 복음같이 들리지만, 그것은 행위 구원, 세례 중생, 방언, 또는 성경 외의 계시, 혹은 이단종파들 등의 감정을 상하지 않게 조심스럽게 다듬어진다. 심지어 구도자들의 상담도 막연하며 사람들로 하여금 죄로부터의 참된 회개 없이도 용납된다고 느끼도록 흐려져 있다. 사람들은 구원의 거짓된 확신을 가지고 떠난다. 프로미스 키퍼스는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을지 모르나, 그것이 행하는 비성경적 연합과 세속적 방법들과 흐릿한 복음 때문에 근본주의적 그리스도인은 그 단체를 후원할 수 없다."

 

출처:옛신앙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