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정은 구원의 수단의 작정을 포함한다!] 박동근목사

예정론

by 김경호 진실 2016. 2. 26. 09:15

본문

예정은 구원의 수단의 작정을 포함한다!]

예정이 그 목적의 실현을 위한 수단을 함께 포함한다는 사실을 망각해선 안된다!

하나님께서는 예정된 자를 반드시 말씀(율법과 복음)과 성령으로 믿음을 일으켜(수단) 구원하신다! 그리고 그들을 성화시켜 예정의 목적을 성취해 가시며 그 열매로 예정의 확신을 삼으신다!

하나님께서 수단을 작정 하셨기에
택정을 받은 자에 있어
말씀 선포와 성령에 의한 응답으로서
회심(믿음, 회개), 칭의, 성화를 나타냄 없이 구원의 예정을 논할 수 없다!...

교회에 들어온 자들의 회심의 유무와 시기는 하나님께 달렸으나
교회는 언제나 회개와 믿음을 모든 자들에게 촉구 해야 한다!

예정되었으니 돌아온다는 생각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다(하나님께서는 전지 전능 하셔서 자유로이 작정 하시니). 우리는 방황하는 자의 선택 유무를 판단 할 수 없다! 우리가 할일은 그가 회심 하지 않으면 멸망 함을 알리고 오직 복음이라는 살 길을 전하는 것 뿐이다! 왜냐하면 누군가 예정되었다면, 그는 돌아 오겠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믿음과 회개의 선물을 먼저 주심 없이 죄인을 결코 돌이키시지 않으시기 때문 이다!


교회는 언제나 복음을 전하고
회개와 믿음을 촉구해야 한다!
하나님의 예정은 그가 정하신 수단(말씀 선포~ 회개와 믿음)을 통해 죄인을 구원 하기에!

죄 짓는 자들에게
방황 하는 자들에게
회개하고 예수를 믿어 열매를 맺으라 선포 하되 쉬지 말고 전해야 한다!

예정은 복음 선포라는 수단의 예정을 포함 하기에!

우리가 예정됨은 믿음과 성화를 통해 확인 된다! ( 후험적, a priori 증거)

예정된 자에게만 믿음과 회개를 주시기 에!

예정 성취의 수단을 경시하는 예정 이해는 비성경적이며 방종주의를 불러 온다!

자신이 예정되었다고 믿는다면, 믿음과 열매를 보이라!
교회가 진정 예정을 공적으로 고백 한다면, 말씀(율법과 복음)을 성실히 선포하고 회심(믿음, 회개)과 성도의 성화의 진보를 위해 쉬지 말고 매진 하라!

전하고 또 전해도
거부하고 또 거부해도
택한 자는 돌아오니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교회가 전한 말씀 속에서 성령의 역사로만 돌아오게 하시기에 죄인의 숨이 멈춰지기 전까지 전하고 또 전해야 한다!

회심의 선포를 전제 하지 않은 채,
택한 자는 돌아오기 마련이라는 기계적 운명론은 개혁신학과 무관한 예정의 왜곡일 뿐이다!

"택한 자를 말씀으로 부르시고, 말씀을 가지고 유효하게 부르시는 성령이여! 믿음에 의해 그리스도께 연합케 하사 죄인을 용서하시고, 거룩케 하시는 주여! 당신의 예정을 믿음과 회개, 성화를 통해 확증 하시는 주여! 이 일들 을 위해 은혜의 수단을 작정 하시었 사오니 교회가 깨어 온전한 말씀을 선포하여 예정된 자들을 깨우게 하소서!

회심(믿음과 회개)과 경건의 열매라는 후험적 증거로 주의 예정의 확신과 위로 속에 연약한 영혼들 이 안식케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

 

 

 

 

 

http://cafe.daum.net/reformedvillage/W97N/5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