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신이 천국에서 찾아볼 수 없는 8가지

천국

by 김경호 진실 2016. 11. 19. 11:49

본문

당신이 천국에서 찾아볼 수 없는 8가지[1]<

 

 

 

 

 

 

 

 

 

 

 

 

저자: 데이빗 머레이 (Dr. David Murray)[2]

 

 

     천국은 지극히 천상적이어서 지상의 피조물들에겐 그곳이 참으로 어떠한 모습일 지 이해하기 힘들다. 이것은 성경이 왜 자주 천국을 ‘어떤 것들이 그곳에 없을 것인가’라는 측면에서 묘사하는 지에 대한 이유이다. 예를 들어, 성경의 마지막 두 장은 천국에는 없을 여덟 가지에 대해 우리에게 말해준다.

 

     1. 바다가 없다 (계 21:1). 이 말이 글자 그대로 천국에는 바다가 없을 것임을 필연적으로 의미하진 않는다. 오히려, ‘바다’는 인생의 풍랑, 인생의 고통, 그리고 삶에서 우리를 갈라놓는 장벽과 간격이다.

 

 

    2. 눈물이 없다 (21:4). 왜 눈물이 없을까? 4절 말씀은 천국에는 더 이상의 고통이나 죽음이 없을 것임을 우리에게 말해준다. 상상해 보라, 우리는 결코 울지 않을 것이고 우는 소리도 다시는 들을 수 없을 것이다.

 

    3. 성전이 없다 (21:22). “그래, 그곳엔 교회가 없지!” 라고 어떤 불신자는 말한다. 하지만 그곳에 교회가 없는 이유는 모든 것이 교회일 것이기 때문이다. 모든 곳과 모든 것은 예배가 될 것이다. 이 세상에서 우리는 종종 하나님 없는 교회들을 경험한다; 천국에서 우리는 교회들 없는 하나님을 경험할 것이다. 어떻게? 이는 “전능하신 주 하나님과 어린양이 천국의 성전”이시기 때문이다.

 

   4. 해와 달이 없다 (21:23). 다시, 이것은 반드시 글자 그대로의 의미가 아니라 시간에 대한 성경적 상징이다. 더 이상의 시간적 압박이 없을 것이다. 해야할 일이 너무 많거나 그것을 행할 시간이 너무 적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더 이상 없을 것이다. 해와 달이 없다는 것은 또한 삶에 어두운 그림자나 흥하고 망함이 없을 것임을 의미한다. 어떻게 이것이 가능한가? “이는 하나님의 영광이 천국을 비추고 어린양이 천국의 빛이기 때문이다.”  

 

 

   5. 닫혀진 문이 없다 (21:25). 닫혀진 문들은 필요치 않을 것인데 이는 천국엔 위협이나 협박이 없고 도둑도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모두가 평화와 안식을 누릴 것이다. 완전하고 전적인 안전.

 

 

   6. 밤이 없다 (21:25). 천국에는 무지함이 없을 것이다. 천국에 있는 가장 어린 아이도 이 세상의 가장 위대한 신학자보다 하나님을 더 잘 안다. 밤이 없다는 것은 또한 영적 나태함이나 침체가 없음을 의미한다.

 

 

   7. 죄가 없다 (21:27). 죄의 모든 원인, 행위, 그리고 영향은 완전히 사라질 것이다. 심지어 죄스러운 생각을 하는 것조차 불가능할 것이다. 

 

 

   8. 저주가 없다 (22:3). 단지 사람들의 저주가 없을 것이라는 게 아니다; 천국에서는 우리 혹은 자연환경에 대한 하나님의 저주의 어떠한 흔적이나 경험도 없을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셨기 때문에 (갈 3:13), 우리 혹은 새로운 세상의 지극히 작은 어느 한 부분도 하나님의 저주의 어떠한 흔적을 갖지 않을 것이다.    

 

     이 8가지는 천국에 없을 것이다. 당신은 그곳에 있을까?

 


 

[1] 헤리티지 개혁교단 (Heritage Reformed Congregations)에서 발행하는 공식 교단 매거진 The Banner of Sovereign Grace Truth 2016년 7-8월 호에 “8 Things You Won’t Find in Heaven” 이라는 제목으로 실린 내용으로 번역 및 게재 허락을 받고 게시합니다. 저작권은 The Banner of Sovereign Grace Truth와 저자에게 있습니다.

 

[2] 데이빗 머레이(David P. Murray) 박사는 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에서 구약학 및 실천신학 교수로 섬기고 있다.

 

[3 역자는 미국 칼빈 신학교에서 조직신학 박사과정 중에 있다.

 

 

http://reformedjr.com/xe/board05_02/4612#_ftn1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