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함께 예수님을 기념하고 소망합시다

기독론

by 김경호 진실 2025. 12. 22. 08:39

본문

성탄절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오신 날입니다. 하나님의 진노를 마땅히 받아야 할 우리의 죄와 사망에서 의와 생명으로 바꾸시기 위해 속죄의 어린 양으로 오셨습니다.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예정하신 뜻대로 때가 되어 우리 가운데 임마누엘로 오셨습니다. 우리는 먼저 아들을 보내신 하나님 아버지께 예배를, 종의 형체로 사람이 되어 오신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 찬송을, 이를 우리에게 알게 하시고 믿게 하시며 고백하게 하시는 성령님께 감사를 드려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후 말씀하신대로 다시 오시겠다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늘로 올라가신 우리 주님은 모든 사람이 볼 수 있게 다시 오실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를 예수님과 같은 부활의 몸으로 영생의 삶을 살게 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성탄절은 오신 예수님을 기념하면서 오실 예수님을 소망하는 절기입니다.

성탄절의 주인공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님이십니다. 화려한 크리스마스 문화의 숲에 가려지지 않도록 교회는 다시 성탄절의 본래적 의미를 강조해야 합니다. 교단 산하 전국 교회는 이미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예배의 자리로, 모든 성도들은 아직 오지 않으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는 삶의 자리로 나아가야 합니다. 성탄절의 은혜가 모두에게 함께 하시길 축원합니다.

2025년 12월 16일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총회장 장 봉 생 목사

출처 : 주간기독신문(https://www.kidok.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