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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존 오웬)

존 오웬

by 김경호 진실 2011. 8. 24. 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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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존 오웬)

“어두운데서 빛이 비취리라 하시던 그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취셨느니라”(고후 4:6)

죄인들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구원 방식에서 이처럼 하나님의 영광을 발견하는 것은 오직 믿음만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또 하나님의 구원 방식을 받아들이는 것도 오직 믿음만이 할 수 있는 길입니다.

믿음은 복음 안에 제시되어 있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죄인들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구원 방식이 하나님과 그 분의 모든 신적 탁월함이 창안하고 지정하며 제공하기에 합당한 것임을 뚜렷하게 깨닫고 정확하게 알아냅니다. 바로 이것이 믿음의 본질과 생명입니다.

바로 이것을 통해서 믿음은 하나님께 합당한 영광을 실제로 돌려 드립니다. 곧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죄인들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구원 방식 안에서 하나님의 무한한 지혜를 합당하게 이해하는 것도 신령하고 복음 적인 방식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드리는 근거입니다.
십자가에 못 박히신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입니다.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는 그리스도안에 감추어져 있습니다. 신적 지혜의 모든 보화는 그리스도 안에 쌓여 있고, 그리스도의 주변에 흩뿌려져 있습니다.

복음 안에서 그리고 복음을 통하여 믿음이 신적 은혜의 모든 보화를 분명하게 볼 수 있도록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의 ‘각종 지혜’를 밝히 알리고자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만일 우리가 하나님께서 제정해주신 이 같은 구원 방식을 보면서 하나님의 지혜를 깨닫고 탄복한다면, 바로 그것은 우리가 참된 믿음을 가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진리를 아는 지식으로 각성되고 죄에 대한 신령한 자각으로 자기 자신의 영적 상태를 감지하게 된 영혼은 두 가지 지배적인 소망과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기를 원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자기 자신이 영원히 구원받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각성된 영혼은 이 두 가지 소망 중에 어느 한가지라도 없이는 한 순간이라도 지낼 수 없으며, 각성된 영혼 안에서 이 두 가지 소망은 결코 분리될 수 없습니다.
신령한 빛과 은혜를 소유하게 된 영혼은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지 못하는 방식으로는 결단코 구원 받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는 일이 없다면, 영혼이 아무리 좋은 상태에 이른다 할지라도, 그것은 우리가 구원이라고 불리는 것이 결코 아닐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는 것은 본질적으로 구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구원은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보며 향유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자 하는 소원은 각성된 모든 사람들의 영혼 안에 확고부동하게 각인되어 있기 마련입니다.
영적으로 각성된 사람들은 아무리 영원한 것을 제안 받을지라도, 만일 이것이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는 것과 일치하지 않는 것이면 그것은 결코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롬 3:24-26)“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그런데 이 두 가지 소원은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완전히 일치되고 서로를 장려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를 말미암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구원 방식은 죄인들을 구원하는 가운데 자기 자신을 영화롭게 하려는 목적으로 하나님께서 무한한 지혜를 따라 창안해 내신 구원 방식입니다.

하나님의 이 같은 구원 방식 외에는 어디에도 하나님의 영광이 있지 않으며, 또 있을 수도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이 같은 구원방식에서만 하나님의 영광과 죄인 중 괴수의 구원이 서로 조화되고 일치될 뿐입니다.

하나님의 본성에 속하는 거룩한 모든 속성들은 오직 이 같은 구원방식을 통해서만 영광스럽게 높임을 받으십니다. 하나님의 영광과 죄인의 구원이 일치되는 것을 결코 용납하지 않는 율법의 모든 반대도 하나님의 이 같은 구원방식 안에서 다 해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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