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영혼을 회복시키소서(어거스틴)

어거스틴

by 김경호 진실 2014. 1. 8. 09:23

본문

내 영혼을 회복시키소서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내었고 너희 죄가 그 얼굴을 가리워서 너희를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사 59:2)

내가 어떻게 하면 당신 안에서 안식을 찾을 수 있겠습니까?
내가 슬픔을 잊고 내 유일한 선이신 당신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누가 당신을 내 마음속에 보내어 내 마음을 강건하게 하겠습니까?
당신은 내게 어떤 분이십니까?
내가 입을 열 수 있도록 내게 긍휼을 베푸소서.
내가 당신께 어떤 존재이기에 당신은 내 사랑을 요구하시며 내가 사랑을 드리지 않으면 노하셔서 내게 큰 슬픔의 징조를 보이십니까?
그렇다면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것은 가벼운 슬픔입니까?
내게 자비를 베푸소서!

“내 영혼에게 나는 네 구원이라 이르소서”(시 35:3)
당신의 음성을 들을 수 있도록 이렇게 말씀해 주소서.
그 음성을 들으면 당신께로 달려가 안기겠나이다.
내게서 당신의 얼굴을 가둬가소서.
내가 죽어야만 당신의 얼굴을 뵐수 있을 터이니 내 생명을 거둬가소서.
내 영혼은 너무 좁습니다.
당신이 들어오실 수 있도록 내 영혼을 넓혀 주소서.

내 영혼은 황폐합니다.
내 영혼을 회복시키소서.
내 영혼은 당신의 눈에 거슬릴 것입니다.
나는 이 사실을 압니다.
그러나 누가 내 영혼을 정결하게 하겠습니까?
당신 외에 내가 누구에게 부르짖을 수 있겠습니까?
오, 주여!
나를 숨은 죄에서 정결하게 하소서(시 19:12).
당신의 종을 다른 이들의 은밀한 죄에서 지켜 주소서.
당신은 진리이시오니 당신의 판단에 저항하지 않겠습니다.
내 죄악이 스스로를 속일까 두려워 나 자신을 속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판단에 저항하지 않겠습니다.

“여호와여 주께서 죄악을 감찰하실진대 주여 누가 서리이까”(시 130:3)


 

 

http://thevine21.hompee.com/v2.0.asp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