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님 사랑하기(어거스틴)

어거스틴

by 김경호 진실 2014. 1. 9. 09:16

본문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신 6:5)

주님, 나는 당신을 반신반의하며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의식적으로 확실히 사랑합니다. 그러나 나는 당신을 사랑할 때 당신의 무엇을 사랑하는 것입니까? 육체적 아름다움이나 일시적인 영광이나 기분 좋은 빛의 광채는 아닙니다. 온갖 노래의 감미로운 선율이나 꽃과 향유와 향료의 향기로운 냄새도 아닙니다. 만나와 꿀도 아닙니다. 포옹하기 좋은 주님의 팔도 아닙니다.

나는 내 하나님을 사랑할 때 이런 것들을 사랑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나는 내 하나님을 사랑할 때 특정한 종류의 빛과 소리와 향기와 양식과 포옹을 사랑합니다. 그분은 내 속사람의 빛, 소리, 향기, 양식, 포옹입니다. 이 사랑 속에는 내 영혼 안에 다 담을 수 없는 빛이 빛납니다.  

그곳은 시간이 낚아챌 수 없는 소리가 울려 퍼지는 곳, 어떤 미풍도 흩어놓을 수 없는 향기가 있는 곳, 아무리 먹어도 줄어들지 않는 양식이 있는 곳, 어떤 만족도 떼어 놓을 수 없는 단단한 연합이 있는 곳입니다. 나는 하나님을 사랑할 때, 바로 이것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http://thevine21.hompee.com/v2.0.asp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