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님 나라로 침입하라 5 (조나단 에드워드)

조나단 에드워즈

by 김경호 진실 2012. 3. 26. 09:29

본문

지옥에 있는 자에겐 영원히 기회가 없다

구원을 위해서 특이하게 은혜를 베푸시는 때가 지나고 나면, 그러한 기회를 활용하지 못하고 아무런 유익을 얻지 못한 사람들은 그 특이한 시기로 인하여 자기들의 저주받은 상태를 고정시켜버리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런 때에 그들이 회심하지 못했다면 하나님께서 영원토록 그를 버려두십니다. 그들을 혹독한 심판 아래 내버려 두십니다.

“가까이 오사 성을 보시고 우시며 가라사대 너도 오늘날 평화에 관한 일을 알았더면 좋을 뻔하였거니와 지금 네 눈에 숨기웠도다” (눅 19 : 41, 42).
 
6. 그러나 여러분이 이와 같은 때를 또 만나게 될지는 매우 불확실 합니다. 만일 그러한 때가 다시 온다 할지라도 그 때 살아 있을지도 확실치 않습니다. 그런 때가 다시 온다 할지라도 구원에 관해서 지금 관심을 가지는 많은 사람들이 그 때에는 무덤에 있을 것입니다. 그 때가 오기 전에 지옥에 있을 사람도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이 기회를 놓친다면 여러분에게 그런 일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지옥에서 고통을 당하고 있는 그 시점에, 여러분이 전에 살던 곳에 하나님의 성령께서 임하신다한들 그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다른 사람들이 내가 어떻게 해야 구원을 받겠느냐고 울부짖는다 할지라도 그것이 지옥에 있는 여러분에게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여러분이 무저갱 속에서 갇혀 울며 영원한 불 속에서 이를 갈고 있는데 그게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당신의 성령을 부어주시는 이 기회를 이용하십시오. 여러분이 지상에 있는 이 때에, 하나님의 성령이 이렇게 부어지는 곳에 살고 있는 이 때, 그 성령의 깨우치시는 감화를 얻고 있는 이 때에 그 기회를 이용하십시오. 그래야 지옥에서 울며 이를 갈지 않고 대신 영원토록 하늘에서 구속받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노래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만일 여러분이 또다시 그러한 때를 만나게 된다 할지라도 그 때는 지금보다 훨씬 더 불리한 조건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더 나이가 들어있을 것이고 마음이 더 굳어져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은혜를 받을 가능성이 더 작아집니다.
어떤 사람들은 죄 속에서 너무나 강퍅하게 되고 하나님에게서 멀리 떠나 있어 지금과 같은 은혜를 베푸시는 때를 만나도 그렇게 큰 각성과 감동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이 지상에 있을 수는 있으나 거의 감동을 받지 못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복된 때가 다시 허락되고 살아있을 때 그 일을 만난다 할지라도, 여러분이 그와 같이 불리한 조건에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 경우에는 모든 가능성이 지금과는 전혀 다를 것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그 때까지 그리스도를 믿지 않고 은혜 밖에서 계속 살아간다면, 하나님의 나라로부터 훨씬 더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고, 올무와 비참에 더 깊이 얽매여 있을 것입니다. 마귀는 여러분을 시험하고 혼란케 하는데 훨씬 더 큰 이점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8. 하나님께서는 크고 지독한 심판이 이르기 전에 선택한 백성들을 모으고 계시다는 것밖에 우리가 아는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눈에 보이는 백성을 내몰아 그 무서운 멸망케 하는 심판을 받게 하시기 전에 선택한 백성들이 안전하도록 하기 위해 그들을 먼저 모으시는 것이 하나님의 방식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되지 못하도록 쫓아 내시기전에 유대인들에게 그런 일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사도행전 첫 부분에서 읽는 바와 같이, 사도들과 전도자들의 전도를 통해서 성령을 부어주시고 선택한 백성들을 모으는 일이 선행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끌어 모으는 일이 끝난 후에 나머지 사람들은 눈이 멀었고 마음이 굳어졌습니다. 복음이 그들에게 별로 성공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유대민족이 하나님의 백성이 되지 못하고 쫓겨났습니다. 그들의 도성과 땅이 가공할 방식으로 로마 사람들에 의해 훼파되었습니다. 그들은 여러 세대 동안 하나님에게 버림받았고 아직도 완고하고 배척받은 백성들로 남아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7장 초두에서 우리가 보는 바와 같습니다. 하나님께서 멸하시는 심판을 내리려 할 때는 먼저 그 종들의 이마에 인을 치십니다. 선택한 백성들의 마음에 인을 치셔서 구속의 날까지 인치시는 그의 성령의 구원하시는 감동과 내조하심을 허락하셨습니다.

“이 일 후에 내가 네 천사가 땅 네 모퉁이에 선 것을 보니 땅의 사방의 바람을 붙잡아 바람으로 하여금 땅에나 바다에나 각종 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더라.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계 7 :1-3).

지금도 그러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크게 이 땅을 버리시어 이 백성을 포기하시고 그들에게 무서운 심판을 내리려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 당신의 선택한 백성들을 모으사 그 참화에서 그들을 보호하시려고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 나라와 이 국가가 그러한 일에 대해 지금처럼 위협을 받아 본 적이 없습니다. 지금 전개되고 있는 여러 국면들이 종교에 대해 지극히 치명적인 위협을 주고 있습니다. 심지어 종교의 기초가 되는 진리들을 이 땅에서 몰아내려고 하고 있습니다. 만일 그런 경우라면, 하나님께서 우리 중에서 구속받을 자들을 끌어모으기 위해서 당신의 성령의 감동을 주고 계시는 동안에, 인도함을 받지 못하고 내버려 둠을 당하는 사람들의 경우가 얼마나 끔찍하겠습니까?

9. 만일 여러분이 지금 주어진 이 기회를 소홀히 하고 끝내 믿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성령을 부어주시는 지금 회심한 자들이 심판날에 일어나 여러분을 고소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이웃들과, 친척들과 친지들과, 동료들 중 회심한 자들이 그 날에 여러분을 쳐서 말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버려져 있는데 그들은 공중에서 주를 맞기 위해 기쁨으로 날개치며 올라갈 것입니다. 주님의 오른손에 영광스러운 성도들과 천사들을 대동하시고 오게 될 그 날에 말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마귀들과 함께 버림을 당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들이 심판날에 일어나 여러분을 ‘대적하여’얼마나 무서운 송사를 하겠습니까?

여러분이 서로 아무리 친하게 지냈으며 친밀한 대화를 나누었을지라도, 여러분 중에 회심한 자들은 그 때 분명히 여러분을 쳐서 말할 것입니다. 그들은 증인으로 일어나 여러분의 잘못한 것을 고발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얼마나 보배로운 기회를 누렸으며, 그 기회를 어떻게 활용하지 못했으며, 계속해서 어떻게 불신앙적으로 살았으며, 구원의 선물이 특이한 방식으로 주어지고 참으로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라는 설득에 순복했을 때도 어떻게 그리스도를 배척했는지를 선언할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이 얼마나 나태하고 게을렀는지, 여러분의 살던 시절에 여러분의 평안에 속한 것들을 어떻게 알지 못하였는지를 선언할 것입니다.
 
갑작스런 죽음이 온다면 어떻게 하려고

그뿐만 아니라 위대한 재판장과 함께 그들이 여러분을 재판할 것입니다. 그러한 자들이 여러분을 쳐서 증거하기 위해 나타날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선고를 내리는 일에 재판장과 함께 할 것입니다.
“성도가 세상을 판단할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고전 6:2)라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또한 그리스도께서는 당신 자신과 함께 세상을 판단할 영예를 성도들에게 허락하실 것입니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 보좌에 함께 앉게 하여 주리라.”(계 3:21)라는 구절에서 알 수 있듯이 그들은 그리스도의 통치 보좌에 그리스도와 함께 앉을 것이며, 심판 보좌에도 함께 앉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심판받을 때 그리스도와 함께 재판장이 될 것이며 그와 같이 여러분을 정죄하는 데도 함께 할 것입니다.
 
10. 마지막으로 말씀드립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의 성령을 부어주시는 이러한 시기의 끝까지 살 수 있을지 의심스럽습니다. 도중에 취하여 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성령을 부어주시기 시작하는 초기에 취하여 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섭리로 여러분의 마음속에 그것을 생각하게 하셨습니다. 곧 최근에 마을에서 죽은 젊은 사람의 경우를 통해서 말입니다(조셉 클라크라는 사람의 아내로 최근에 결혼한 젊은 여자였는데 이 설교가 전해지기 바로 전 주에 갑자기 죽었다).

우리 중에 젊은 사람들이 거듭 죽는 일을 통해 최근에 하나님께서는 우리에 대해서 매우 외경스럽게 계획하고 계십니다. 바로 이 사실은 모든 사람으로 하여금 보다 더 서둘러 하나님 나라로 침입하여 들어가도록 촉구해 줍니다. 죽음이 언제 올지라도 안전할 수 있기 위해서 말입니다.
지금 이 시기는 복된 시기요, 복된 기회입니다 그러나 그 기회를 얼마나 누릴지 여러분은 모릅니다.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보다 그 기회를 아주 적게 누릴 수도 있습니다. 갑작스런 죽음이 찾아와 여기 있는 영혼들이 그 영혼의 유익을 위해서 누리고 있는 모든 이점들을 다 빼앗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서두르십시오. 당신의 생명을 위해 피하십시오. 한 순간도 지체한다면 그건 위험한 일입니다. 진노가 여러분을 추격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보수하시는 손이 회개하지 않는 모든 사람의 머리 위에 있습니다.

모두 각자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이 기회를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은 구원을 받고 영원한 영광의 후사가 되는데도 불구하고 자신은 원죄와 사단의 가련한 노예로, 잃어버린 양으로 멸망하고, 불행한 피조물로 이 땅에 왔던 그 비참한 서글픈 상태에 그대로 남아있어 영원한 멸망으로 떨어져서는 안됩니다.
또한 예레미야 17장 6절에서 말하는 것이 여러분에게 해당되어서도 안 됩니다. 예레미야는
“그는 사막의 떨기나무 같아서 좋은 일의 오는 것을 보지 못하고 광야 간조한 곳, 건건한 땅, 사람이 거하지 않은 땅에 거하리라.” 라고 말하였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이 규례를 선용하지 못한다면 내가 여러분에게 말씀드린 것처럼 이 후에 그것 때문에 슬퍼할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그것을 슬퍼하지 않으면, 영원한 비참 속에서 그것을 기어하면서 존재하게 될 것입니다.
 

 

http://thevine21.hompee.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